본문 바로가기

BEST 추천 맛집

[신탄진 맛집] 갈비 양념 맛이 일품인 '이조 갈비'

양념 맛이 일품인 갈비집을 원하신다면 이곳으로!! 

 

 



돼지고기가 먹고싶어 신탄진동에 있는 '이조갈비'라는 곳을 찾았다.
가게는 신탄진역 맞은편 먹자골목에 위치해서 쉽게 찾을 수 있었다.

30년 전통의 숯불갈비집이라고 하니 빨리 먹어보고 싶은 맘에 군침이 마구마구 돌았.

이 음식점도 모범음식 지정업소라고 게시되어 있었고, 여 사장님의 친절한 미소와 서비스에 기분이 좋아졌다.

 

 

 

 

탁 트인 홀에 주방 모습이 훤히 보여서 주방의 청결함을 엿볼 수 있었고,

단체 손님을 위한 홀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외식하기에 좋은 곳이었다.

 

 

 

 

숯불갈비의 맛을 보고 싶어 갈비를 먼저 시켰다.

직접 고기를 손질하여 특제 소스를 발라서 나온다고 한다.

고기가 두툼하고 큼직한 것이 마음에 쏙 들었다.

소스에 찍은 갈비를 파절이(?)와 함께 쌈에 싸 먹으니, 달콤한 갈비 소스 맛이 입안 가득 채워졌다.

부드러운 갈비와 아삭한 야채가 조화를 이뤄 정말 맛있었다.

 

 

 

 

갈비를 아쉬움이 남을 만큼만 먹고 이번엔 생삼겹살로 주문했다.

살코기와 비계가 적절한 조화를 이루어 매끈한 라인을 뽐내는 삼겹살.

도톰함이 보기에도 흡족했다.

지글지글한 소리를 내며 삼겹살이 노릇노릇 구워졌다.

파절이를 곁들여 쌈을 싸서 먹으니, 쫄깃한 고기의 질감이 정말 좋았다.

 

 

 

 

쭈꾸미와 조개 무침, 천엽, 양념게장, 김치전, 샐러드, 무말랭이, 쌈배추, 두부김치, 단호박, 물김치가 사이드 메뉴로 나왔다.

보통의 고기집과는 다르게 제법 고급스러운 음식들이 사이드 메뉴로 나왔다.

김치전을 제일 먼저 비우고 두부김치와 조개 무침을 먹었다. 소주 1병과 함께.ㅋㅋ

돼지갈비만큼이나 사이드메뉴들도 뭐 하나 흠잡을 데 없이 맛있었다.

 

 

 

 

후식으로 냉면을 시켰다.

얼음이 동동 떠다니는 냉면 육수로 속을 풀고,

엄청 푸짐한 양에 면이 까맣고 쫄깃쫄깃한 것이 굉장히 맛있었다.

 

 

 

 

최고급 국내산 돼지를 두툼하게 잘라줘서 그런지 고기가 정말 맛있었다.

고기값이 아깝지 않을 정도였으니깐.

귀여운 여사장님의 나긋나긋하게 응대해주시니깐 기분까지 좋아졌다.

나도 소문을 듣고 간 집이었지만, 이 곳은 3,4 공업단지와 테크노밸리로 출장다니는 외부인들 사이에서도 유명하여 전국적으로도 제법 이름이 알려졌다고 한다.

나도 이 집 단골하기로 했다. ㅎㅎ

 


 

이조갈비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동 141-6

전화번호

 042-932-9050 / 017-415-5974

영업시간

11:00 ~ 24:00

휴 무

연중무휴

예약여부

예약가능

주차여부

가게 주변에 주차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