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조금씩 긴팔을 입은 사람들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무더운 여름이 가고 시나브로가을이 찾아오고 있나봐요.

계절의 여왕 가을, 수려한 아름다움을온몸으로만끽하기에 등산큼 좋은 것이 또 있을까요?

김재동,이효리를 비롯해 등산매니아로 유명한 연예인들도 많은데요,

등산은 1시간에 시속 10km를 달리는 효과와 맞먹는 열량소모를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답니다.

또 심폐기능과 근지구력 향상, 척추와 골반을 강화해주는 것은 물론 정신건강에도 매우 좋다고하니, 스타들의사랑을 받는 이유가 있었네요.

하.지.만

금강산도 식후경!

'열심히일한자여, 맛있는 음식을 먹어라!'

열심히 운동한만큼 체력을 보충해줄 맛있는 음식도 중요하죠!

그래서 거기걸스 '아이'가 피로를 확!~ 날려줄 등산로 맛집을찾았답니다.` 계룡산으로 함께 가볼까요?




높이 845m, 주봉인 천황봉을 비롯해 연천봉·삼불봉·관음봉·형제봉 등 20여 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졌으며,

전체 능선의 모양이 마치 닭볏을 쓴 용의 형상을 닮아 계룡산이라 불립니다.

계룡산 찾아가는 길_ 천안 논산간 고속도로 → 남공주IC → 공주 → 32번국도 → 계룡산




주차장에서 동학사 쪽으로 걸어오다보면,


왼쪽편엔 식당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가장자리(동학사 입구쪽)에 위치 한 오늘의 맛집 '계룡산식당'입니다. (5만원 이상 식사시 숙박이 무료)

30년간의 축적된 노하우 덕분에 전국각지에서 많이 찾아오기로 유명한 맛집이죠.




계룡산식당을 대표하는 메뉴들. 이 중 가장 으뜸은 '모듬전'..!






노릇노릇 바삭바삭 해 보이는 '전'들~ 구경하는 동안에도 소리와 냄세 때문에 군침이 꿀꺽..!


앞에서 전을 부치고 계셔서 옆에 앉아서 바로 먹는 줄 알았으나, 지하에도 식당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계단입구를 아기자기하게 장식해주는 인테리어네요.



돌계단을 통해 내려오면,




500석 단체예약이 가능한 대규모의자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식당안쪽에 계곡과 연결되는 계단이 또 있는데요,




때문에 계곡에 있는 야외석에서도드실 수 있습니다.





알록달록예쁜 인테리어 조명등도 무색하게 만드는, 자연 경관

창이 없기 때문에 아래쪽에 내다보이는계곡의 시원한 바람과 위쪽에 우거진 풀들이 마치 무릉도원에 앉아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최고의 별미'라고 극찬을 받았던 묵은지! 두가지 산나물과 함께 밑반찬으로나옵니다.

일반 묵은지와는 달리 냉장고가 아닌 계룡산에 묻어 숙성시켰기 때문에 맛의 깊이가 남다르답니다.




'계룡산식당'의 대표 메뉴인 '모듬전,도토리묵,더덕동동주'를 주문..!

점심식사 직후라 생각보다 양이 많았다는..;; 식사가 아니라면, 성인 3명 기준으로 모듬전과 더덕동동주를주문할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등산로에 대표요리, '도토리묵'(10.000)

도토리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쉽게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도토리속에 함유된 아콘산과 탄닌성분은 각각 중금속 해독과 설사를 다스리는데 좋다고 합니다.

또 피로회복과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등산과 같은 체력소모가 많이 되는 운동 후에 드시면 더욱 좋답니다.




보편적인 도토리묵보다 크기가 매우 큰 편입니다. 양념이 잘 배어 있어서 도토리묵 본래의 떫은 맛과 쓴맛은 덜했습니다.




'계룡산식당'을 대표하는 '모듬전'(20.000)

가격은 양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알맞은 간과 바삭함으로 맛있는 담백함이일품입니다.




종류는 버섯전(10.000)




도토리전(단품 10.000)




김치전(단품 8.000)




녹두전(단품 10.000)




해물파전(단품 10.000)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풍성한 파와 큼지막한 해물들이 가득한 해물파전은 대표요리 중 하나이기 때문에 구성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의 정석 간장, 짜지 않고 본래 전의 맛을 한껏 풍성하게 살려주었습니다.



전이 약간 싱거우신 분은 깊이가 느껴지는 묵은지와 함께드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더덕과 각종 한약재가 들어간 '계룡산전통동동주'(10.000) 더덕의 향긋한 향이 가득 풍깁니다.

더덕과 한약재가 들어가서인지 보편적인 술과 달리 머리가 아프지 않다고 합니다.

계룡산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동동주기 때문에 동동주 매니아시라면 강력추천!

더덕을 달여서 꾸준히 복용하면 신장과 폐를 강화시켜주고, 기관지염과 폐병치료에도 좋으며, 고혈압이나 암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체력회복과 가래를 제거하는 효능도 있기 때문에 평소 술이나 담배를 자주 하는 성인 남성에게더욱 좋겠죠?




남은 음식과 술은 포장이 가능하답니다.




점심식사 직후였기 때문에 다 먹을 수 없는 없는 것이 매우 매우 아쉬웠습니다.

산나물과 김치도 너무 맛있어서 남은 것만 포장을 부탁드렸더니, 집에 가져가면 쉬어서 못 먹을 수도 있다며, 냉장실에 보관한 반찬을 따로 싸주시기까지..!

수려한 경관 뿐만 아니라 계룡산의넉넉한 인심까지 느낄 수 있어 기억 속에 오래오래 남겨두고 싶은 식사였습니다.

위치: 충남 공주시 반포면 학봉리 717-4

H.P: 042-825-5434

홈페이지: http://www.grfood.co.kr


(출처:홈페이지)

계룡산/동학사 주차 안내



Purple Ambassador 12th , Gugigirls

저작권자, 야후코리아유한회사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出處: http://blog.naver.com/editor0910?Redirect=Log&logNo=10116985354&from=section

Posted by 진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