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별 추천 맛집/[대전] 유성구

[대전맛집/유성구] 한희수 개성만두, 줄 서서 먹어야 하는 개성만두집 (만두전골/손만두/수제왕만두/샤브샤브/수육)

[대전맛집/유성구] 한희수 개성만두, 줄 서서 먹어야 하는 개성만두집

(한희수개성만두/만두전골/손만두/대전맛집/유성구맛집)




대전 내려와 첫 맛집 리뷰입니다. 대전 사시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지난 달에 대전 안의 신도시 도안동에 둥지를텄습니다. 신도시라소문난 맛집도 없을 것이고 서울에서 맛집 리뷰하는 재미가 쏠쏠했던 저는 서울에서의생활이 아직 못내 아쉬워 맛집 찾아다닐 생각도 안했는데, 도안에서 만난 친구가 이 곳을 소개해줬습니다. 까다로운 입맛의 소유자인데 본인 입에도 맛있다고 추천~

이틀 사이로 오늘 두 번째 다녀왔는데, 정말 맛집으로 인증합니다.

뷰온 클릭하는 당신은 천사~^^




▲ 점심시간대에 가면 유독 사람이 많아 대기자가 무척 많습니다.

이곳은 젊은 사람들보다는 중년분들이 많이들 오시는데 인터넷을 통해 소문나면 젊은 분들도 많이 찾아오리라 봅니다.

유성구 구암동 생명과학고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한 한희수 개성만두.

담백하고 시원한 국물이 좋아(아이들도 먹어야 하므로)여자 셋, 아이 둘이서 만두전골 3인분과 수육 소자를 시켰습니다.

매콤한 맛을 즐기시려면 매콤한 육개장 만두전골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담백한 만두전골 3인 분 22,000원

수육 소 자 12,000원

손님이 많아 일하시는 아주머니들도 정신없이 분주하게 움직이십니다.

곧바로 가스불에 육수로 가득 채워진 항아리 뚜껑 냄비가 올려집니다.

벽면에는 만두전골(여기선 샤브샤브 형식이에요~)을 보다 맛있게 먹는 법이 붙어있어 그대로 따라하면 더 맛있게 만두전골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수제왕만두와 샤브샤브할 고기, 야채가 푸짐하게 얹어 나옵니다. 위에 얹어진 건 비닐장갑인데요.

집게보다 장갑이 편리한 걸 오늘에서야 알았습니다. 장갑 끼고 푹푹 퍼다 나르면 됩니다.




▲ 비닐장갑을 걷어내고 위에서 담아봤어요. 저 만두가 이 집 대박행진의 비결이랍니다.




▲ 젓갈맛이 강하게 나는 김치도 별미에요. 반찬으론 이 김치와 단무지가 전부인데, 전골이 푸짐해서 다른 반찬이 필요치 않아요.




▲ 보다 맛있게 먹는 법에 나온 대로 육수가 팔팔 끓으면 만두를 넣고 또 한 번 끓어오르길 기다립니다.




▲ 그런 다음 야채와 고기를 넣고 한 번 더 끓으며 고기-야채-만두 순으로 먹으면 됩니다.




▲ 만두피가 얇으니까 만두를 너무 오래 끓이면 푹 퍼져서 맛이 덜해요.

저흰 여자 넷이 얘기 나누다 보니 만두가 좀 퍼졌네요. 그래도 속까지 꽉 찬 만두 좀 보여드리려고 사진에 담았습니다.

이 집은 김치만두가 참 맛있어요. 원래도 김치만두를 좋아하는데 색도 참 예쁘고 무언가 다른 맛이 있거든요.

그렇다고 고기만두가 맛없는 건 아닙니다. 저희 남편과 갔을 땐 남편이 찐만두를 따로 포장해 왔을 정도로 만두맛이 좋아요~




▲ 마지막엔 육수를 더 붓고 칼국수 면을 넣어 칼국수를 해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만두전골에 포함된 거구요, 볶음밥도 있는데 볶음밥이라기 보다는 죽에 비슷한 밥을 한 공기당 2천원에 만들어 줍니다.

이 또한 맛이 고소하니 담백하고 좋았어요. 물론 매콤한 육개장 전골을 해드신다면 육수에 볶는 거니까 볶음밥도 매워지겠죠?

야채나 고기, 만두 사리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이 집의 또 다른 자랑. 수육입니다.

고기가 어쩜.. 저리도 야들야들 부들부들한 것인지... 그리고 곁들인 보쌈김치가 예술입니다.

입에 착 감기는 맛이 아주 좋습니다. 미원 맛인 건가요? ㅋㅋㅋㅋ

좀 짭짜름하지만 참 맛있는 보쌈김치와 수육. 추천합니다.

다만, 아무리 소자래도 고기양이 좀 적지 않나 싶긴 합니다.




▲ 배추잎에 고기 얹고, 김치 얹고 고추랑 마늘 얹어 한 입 크게 벌리고 드셔 보세요~ 아~~~^^



▲ 대기 피하시려면 당일이라도 꼭 전화로 예약하고 가세요~

tel. 042-826-6161

유성구 구암동 39-1번지

주차장에 10대 가량 주차 가능, 갓길 주차 가능



(만두전골/손만두/수제왕만두/샤브샤브/수육)



出處: http://toutsucre.blog.me/130133394543